본문 바로가기

^^/요리

15분 카레요리 ~! 오징어 카레 만들기

728x90
반응형

 

< 15분 카레요리 ~! 오징어 카레 만들기 >

 

오징어 카레

오늘은 오징어 카레입니다!

어제 만들어 놓고 오늘까지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요.

카레를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사실 뭘 넣어 만들어도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오징어볶음이나 오징어국이 질리셨다면 !

카레를 만들어 먹어보세요 ~! ㅎㅎ

초간단 15분 완성 오징어 카레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당근과 양파 

양파는 많이 많이 넣어야 맛있어요 ~!

저는 반개를 썰었다가 한 개를 다 넣어줬습니다. 

양파는 채를 썰고 당근은 깍뚝썰어주세요~!

당근을 너무 크게 썰면 익는데 오래걸리기때문에

작게 썰어주면 좋답니다.

 

오징어 

오늘의 주인공 오징어인데요!

어제 볶음밥에 반개 사용되고 남은 반쪽과 한마리 추가해서 

총 한 마리 반을 잘라줬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데코용으로 사용하기위해

링 모양으로도 썰어줬어요! ㅎㅎ

 

버터

먼저 야채를 볶아줄 건데요 ! 

저는 여기서 버터를 넣어줬습니다.

오징어 카레에는 뭔가 버터 향이 더 잘어울리는 느낌.. ㅎㅎ

고소x , 꼬소~ 함

먹을 때마다 버터향이 은은하게 느껴져요 

 

오징어카레

버터를 녹이고 준비해둔

양파와 당근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파프리카가 있다면 파프리카를 추가해 줘도 좋아요! ^^

 

야채 볶기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볶볶~~

버터 향 ... ㅠ_ㅠ 냄새가 넘.. 맛있어요

 

오징어 

이제 오징어 넣고 한 번 더 볶아줍니다.

양이 어마어마하네요 ㅎㅎㅎㅎ

3인분 생각하고 만들었지만

4인분 가능할 듯..

 

오징어카레

다 볶아줬다면 카레를 넣으면 끝 ~!

 

카레

저는 1개 반을 넣어줬는데요.

물에 잘 풀어서 넣어주겠습니다. 

일반 카레보다 백세카레가 더 진하고 맛있어요!

매운맛을 좋아하지만 집에 약간 매운맛 한박스가 있어서...

아쉽게도 약간매운맛으로 ....

 

 

저는 맵다고 못느꼈지만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맵게 느껴질수도 있어요.

 

카레물

이렇게 물에 카레 가루를 잘 풀어서 넣어주겠습니다~!

덩어리로 뭉치거나 눌러붙지 않게...

 

카레

카레물을 넣고 저 그릇만한 물양을 한번 더 넣어주세요~!

걸쭉하게 드시거나 묽게 드시거나 취향에 맞게

물양을 조절해주면 되겠죠?

 

오징어카레

잘 저어주면서 끓여주면 ~!

오징어 카레 완성입니다! ㅎㅎㅎ

카레가루 하나로 간도 안하고 ㅠ_ㅠ..

누구든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넘 좋죠...

먹다 남은 카레는 냉장보관하다 다음날 먹어도 되니 ~!

많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오징어카레

카레소스를 이쁘게 담고

( 당근도 하나하나 신경써서 젓가락으로 옮김 )

밥을 올리고 오징어링 세게 얹으면~!

맛있는 오징어 카레 완성입니다~!

 

카레 

카레는 뭐 ... 말해 뭐해..

다들 아는 그 맛!!

하지만 버터와 오징어가 들어가서 더 꼬소! 하고 맛있어요!

 

오징어 카레

이틀 연속 먹어도 왜 .. 질리지 않는 거죠..

김치를 올려서 먹으면 ~!

다른 반찬 정말 필요 없어요 ^^

가끔은 고기 대신 오징어를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

 

오징어 카레

 

 

 

굴소스로 만든 오징어 볶음밥 ~! 맛있어요

< 굴소스로 만든 오징어 볶음밥 ~! 맛있어요 > 요즘 요리가 점점 간단해지고 있습니다. 집에 오징어 4마리가 있어서 오징어 볶음밥과 오징어 카레를 만들었는데요. 오징어 카레는 내일 올리겠습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