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굴소스로 만든 오징어 볶음밥 ~! 맛있어요

728x90
반응형

 

< 굴소스로 만든 오징어 볶음밥 ~! 맛있어요 >

 

오징어 볶음밥

 

요즘 요리가 점점 간단해지고 있습니다.

집에 오징어 4마리가 있어서 

오징어 볶음밥과 오징어 카레를 만들었는데요.

오징어 카레는 내일 올리겠습니다~! ^^

오늘 만든 오징어 볶음밥은 굴 소스로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도대체 나에게 맛없는 건 뭐니...? )

쉽게 만들어 먹는 오징어 볶음밥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 ^^

 

파 양파 당근

먼저 파 기름 낼 때 사용할 파는 송송송 썰어주고

양파는 반의 반개만 다져줬습니다.

당근도 잘게잘게 썰어주세요.

 

오징어

오징어는 반개만 사용해 줬습니다.

1인분만 만들기 때문에 !

2-3인분이라면 한 마리를 다 사용해도 좋아요. ㅎㅎㅎ

다리와 몸통은 먹기 좋게 잘게 잘게 잘라주고

데코용으로 오징어링 모양 3개를 잘라뒀습니다.

요리는 데코 하는 재미죠? 

 

파기름

먼저 기름을 두르고 파 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모든 볶음밥에는 파 기름이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파가 타지 않게 잘 볶볶~!

 

오징어 볶음밥

파 기름이 만들어 지면 계란 한 개를 톡~

바로 빠르게 볶볶해줍니다.

 

오징어 볶음밥

밥도 툭 넣어서 계란 수분기가 없어질 정도로

밥이랑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 

고슬고슬해야 더 맛있잖아요~ 

ㅎㅎㅎ 흰밥이면 좋으려만... 

저희 집은 항상 잡곡밥 입니다..

 

오징어 볶음밥

볶아둔 밥들은 아래로 두고 

오징어와 당근, 양파를 넣어서 다시 한번 볶아줍니다.

불을 위쪽에만 두고 볶아주면 밥이 타지 않아요~!

 

오징어 볶음밥

오징어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

이제 간을 해줄게요.

 

굴소스
굴소스

남해 굴 소스~!!!

한 큰 술 넣었더니 간이 딱 맞았습니다.

 

 

밥 양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너무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을 톡톡 넣어 맞춰주세요.

 

오징어 볶음밥

밥 반 오징어 반 ~

이렇게 만들어진 오징어볶음밥 입니다. 

이 볶음밥은.. 짬뽕 국물이랑 먹고싶어요... ㅠㅠ... 짬뽕.. 하트..

 

후추

마무리는 후추인데요!

후추 맛이 들어가야 더 맛있기 때문에 

넉넉히 뿌려줬습니다. ㅎㅎ

 

오징어 볶음밥

누구나 좋아하는 오징어 볶음밥 완성입니다~!!!!

굴 소스를 잘 사용 안 하는데

넣어 만들어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오징어 볶음밥

역시.. 데코용으로 남겨둔 오징어 

굿굿이네요.  ㅎㅎㅎㅎ

저거 없었으면 초라했을 듯.. ㅠㅠ 

 

오징어 볶음밥

오징어가 네마리나 있으니 

야식으로 오징어볶음 해서 쌈도 싸먹고 카레로도 먹고 ~ 

오징어순대로도 먹고 ~ 볶음밥으로도 먹고 ~!

오징어국도 만들어 먹고 ~

ㅋㅋㅋㅋ 한동안 오징어 파티 일 것 같네요.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오징어 볶음밥

 

 

초간단 요리 ~! 오징어 부추부침개 만들기 ! 막걸리 준비하세요 ~

< 초간단 요리 ~! 오징어 부추 부침개 만들기! 막걸리 준비하세요 > 오늘은 초간단 요리 입니다~! 막걸리와 먹으면 크 ~! ㅎㅎㅎ 정말 맛있죠.. 부침개는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

teumeung.tistory.com

 

바삭한 오징어튀김 만들기 , 맛있는 오징어튀김 간식과 술안주로 딱 ~

< 바삭하고 맛있는 오징어튀김 만들기 , 간식과 술안주로 딱이에요~ > 오늘은 아침부터 오징어 튀김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ㅎㅎㅎ오징어는 참.. 뭘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집에 통오징

teumeung.tistory.com

 

시원 칼칼한 오징어무국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오징어무국 끓이는법

<시원 칼칼한 오징어무국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오징어무국 끓이는 법> ㅎㅎ 오늘은 맑고 시원 칼칼한 오징어 국을 만들었는데요. 오징어는 무슨 요리를 해도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어렸을 때

teumeung.tistory.com

 

오징어 순대 황금레시피 , 통오징어 요리 ~! 야식메뉴로 강추

오징어순대 황금 레시피 , 통오징어 요리 ~! 야식메뉴로 강추 주말 저녁 출출해서 통오징어 순대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포스팅에 통오징어 사진이 올라올 때마다 너무 먹고싶었는데, 사먹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