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도둑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만들기 ,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

728x90
반응형

 

< 밥도둑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만들기 ,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 >

 

돼지고기 고추장볶음

오늘은 어설프게 남은 돼지고기 다짐육을 사용해서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을 만들었는데요. 

이거 정말 밥도둑이죠. ㅎㅎㅎㅎ

흰밥에 슥슥 비벼서 먹으면 꿀~맛 보장!

고딩, 대딩 때 엄마가 자주 해줬던 것 같은데..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빠르게 스스슥 알려드릴게요.

 

청양고추 파송송

저는 매운 걸 잘 먹기 때문에 청양고추를 4개나 다져서 넣어줬는데요. 

못드시는 분들은 생략하거나 1-2개만 취향에 맞게 다져 준비해주세요.

파도 송송송 잘 다져 줍니다~!

 

양파

고기양이 적기때문에 

양파는 반의 반개만 다져줬는데요. 

고기양이 많다면 반개를 다 다져 준비해줘도 될것같아요.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고기의 양! 

참고해서 양념 조절을 해주세요~!

비슷한 양이라면 제가 넣은 양념 그대로 넣으시면 되구요~!

많이 만들어서 보관해뒀다가 비벼 드실 거라면 

양념과 재료양을 2배로 넣어주세요 ^^

 

 

먼저 돼지고기 다짐육과 파, 청양고추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기름은 따로 넣지 않았어요.

프라이팬에 살짝 두르고 키친타올로 닦아준 정도?

돼지고기에서 기름이 나온답니다.

 

고추장

파 기름과 돼지기름이 섞이기 시작하면

고추장 한 큰술~

밥숟가락 넘치게 가득 한 큰술 넣어줬습니다.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다진마늘 한 큰술~!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다진 양파~! 투하

달달 볶아줍니다.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너무 간단해서 양념이라도 한 장 한 장 찍어둠....

고추장 2 큰술~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진간장 2 큰술~

 

고추장 볶음

올리고당 1 큰술~

 

고추장 볶음

참기름 1 큰술 ~!

이제 잘 볶볶해주면 초간단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완성~!

간을 보고 짠맛이 부족하다면 간장을 ~

단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올리고당을 더 넣어주세요. 

저는 저 양념이 딱 맞았답니다.

 

고추장 돼지고기 볶음

이제 이 양념을 밥이랑 비벼 먹으면 

세상 꿀맛이죠?

이 맛 모르시는 분 계신가요?

모르면 안되니 꼭 만들어 드세요 ^^

레알 밥도둑... 자취생 반찬으로 필수임... 

냉장고에 두고두고 생각날 때마다

슥슥 비벼 김에 싸서 ~! 한입 ~!

 

고추장 돼지고기볶음

이제 만들어진 돼지고기 고추장볶음을 이쁘게 담아봅니다.

뜨끈한 밥에 고추장 볶음을 얹어서 김가루 솔솔~!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지만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계란후라이가 빠질 수 없죠~!

반숙으로 올려서 노른자를 터트려서 슥슥 비벼 먹으면

세상... 이만한 밥도둑 없음.

 

돼지고기 고추장볶음

똥손이 금손이 되는 순간입니다.. 

아무말 대잔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포스팅이 너무 짧네요 ^^...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두번, 세번 만들어 드세요~! ^^

 

돼지고기 고추장 볶음

 

 

소불고기 볶음밥 만들어 먹기 , 남은 불고기 활용하여 bulgogi 고기듬뿍 볶음밥 만들어요 ~!

< 소불고기 볶음밥 만들어 먹기 , 남은 불고기 활용하여 bulgogi 고기 듬뿍 볶음밥 만들어요 ~! > 오늘은 요리라기보다는 5분만에 만들어 먹는 초간단 소불고기 볶음밥이에요~! 지난주에 사온 소불

teumeung.tistory.com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법 ~Bulgogi Bibimbap

< 든든한 한끼식사 소불고기 비빔밥 만드는 법 ~Bulgogi Bibimbap > 집에 양념소불고기가 있더라구요. 팽이버섯과 야채를 넣어서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소불고기 비빔밥이 땡겨서 뚝딱 만들어 먹었습

teumeung.tistory.com

 

요리하기 싫은날 맛있는 밥버거 만들어 먹기

< 요리하기 싫은날 맛있는 밥버거 만들어 먹기 > 가끔 그런날이 있습니다.. 모든게 귀찮은날.. 요리를 하고 싶지는 않고... 간단한 봉구스 밥버거에 컵라면이 땡기는 그런날.. 나가기는 귀찮고 ..

teumeung.tistory.com

 

낙지볶음으로 낙지덮밥 만들어 먹기

< 낙지볶음으로 낙지덮밥 만들어 먹기 > 며칠 전 부모님이 낙지를 사 오셨는데요. 손질해서 2마리씩 냉동 보관했다가 생각나서 낙지덮밥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낙지볶은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