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새우 알리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쉬어요 !

728x90
반응형

 

< 새우 알리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쉬어요 ! >

 

새우 알리올리오 파스타 

가끔 집에서 파스타가 먹고 싶은 날이 있는데요~

토마토소스나 크림소스가 없어도 

올리브오일 하나로도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답니다! ^^

쉽고 맛있게 만드는 새우 알리 올리오 파스타 알려드릴게요~

 

마늘

재료는 마늘과 새우만 있으면 됩니다!

마늘은 5-6개 정도 넉넉하게

3-4등분 정도 편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 반큰술~

 

새우

냉동실에 있는 새우는 해동해서 준비~! ^^

 

면 삶기

먼저 면을 삶아줄게요~!

물을 올리고!

 

소금

소금 1 작은술 ~!

 

파스타면

면은 1인분에 500원짜리 동전 크기가 좋다지만

제 기준에서는 많은 것 같아요..

 

파스타면

물이 끓으면 ~ 촤라라~

넣어주고 잘 저어서 잠기도록 해주세요.

이제 8분~9분정도 삶아주면 되는데요!

 

타이머

저는 8분 삶아줬습니다.

저는 푹 퍼진 상태가 아닌 살아있는 느낌?

포크에 적당히 착~ 감아지면서

입안에서 씹히는 맛이 좋기 때문에 8분이 딱 좋더라구요.

 

올리브오일

삶아지는 동안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줍니다~!

 

 

마늘이 좀 적게 들어간 것 같아서 두개정도 더 썰어서 넣어줬어요 ㅎㅎ

총 6개정도?

 

알리올리오 

마늘을 볶으면서 페페론치노도 넣어줍니다

저는 말린홍고추를 넣어줬어요!

 

알리올리오 

마늘을 튀기듯 볶아야 맛있어요 ㅎㅎ

음~ 꼬소한 스멜

 

알리올리오

어느정도 볶아지면 새우를 넣어주는데요~

소금을 한 꼬집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간은 이따 더 해도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소금을 많이 넣으면 짜요 ..ㅠㅠ

 

파스타

면이 삶아졌다고 알림이 울리면 

건져서 넣어줍니다.

참고로 파스타 면은 물에 헹구지 않아요! 다들 알고 계시죠?

물에 헹구어내면 파스타 표면에 있는 끈적끈적한 전분기가

전부 씻겨 버리기 때문에소스가 잘 스며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면수도 버리지 말아주세요~!

 

새우알리올리오

볶아주다 

면수 5-6큰술을 넣어줬습니다.

저기 그릇에 보이는 양의 반만 넣어줬어요 !

 

통후추
통후추

통후추는 매일 돌리다 지쳐서 

전동 그라인더를 사용했습니다...

( 돌리는 느낌이 좋았지만 이제 그것마저 힘드네요 .. )

간은 이전에 새우 볶을 때 한 꼬집 넣고 면수에도 소금이 들어갔기 때문에 대충 잘 맞지만

부족하다면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ㅎㅎ

 

파슬리

파슬리도 톡톡 넣어서 마무리~!

 

새우알리올리오파스타

면을 삶으면서 옆에서 볶아 준비하니 

정말 10분 컷입니다.

너무 쉬운 새우 알리올리오 파스타~!

 

새우알리올리오 파스타 

촙촙 돌려서 이쁘게 담으면 ~!

완성~!

 

알리올리오파스타

특별한날이나 집에 손님이 왔을때

만들기도 좋고 ㅎㅎ 보기에도 좋고 ~!

 

새우 알리올리오파스타 

오늘 점심은 오랜만에

알리올리오 파스타로 맛있게 만들어 먹었답니다~! ^^

 

알리올리오 파스타

냠냠

소스에 빵을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다들 오늘은 뭐드시나요?

파스타 땡기시는날 집에서 만들어드셔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