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장게장 게딱지 비빔밥~! 모래집 꼭 제거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

 

< 간장게장 게딱지 비빔밥~! 모래집 꼭 제거해주세요 ^^ >

 

 

간장게장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비가 많이 오네요..

오늘은 ! 어제 먹은 간장게장을 들고 왔어요 ~!

사실 요리라고 할 건 없지만 슥슥 맛있게 비벼 먹는 게딱지 비빔밥

맛있으니 공유해봅니다.

 

 

간장게장

 

다들 간장게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안 좋아했었는데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 ㅎㅎㅎ

밥도둑 메뉴중 하나죠!

4마리에 2만원 ! 부모님이 간장게장을 사오셨습니다.

 

 

게 한 마리는 다리를 슥슥 잘라 맛보느라 다 사라졌네요...ㅋㅋ

여기 게장이 그냥 어디 트럭에 파는 아주머니 게장을 사오셨다고 하셨는데

비리지도 않고 달지도 않고

맛이 깔끔하고 딱 좋더라구요!

 

 

간장게장

 

다리를 쏙쏙 잘라 잘 먹어줬다면

이제 게딱지 비빔밥을 먹어보겠습니다.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웬지 비벼 먹고싶은 날이었어요.

 

 

간장게장

 

반으로 착 가르면 배딱지와 등딱지가 쉽게 분리가 돼요!

저 갈색 부분은 떼어내주세요!

 

 

간장게장

 

배딱지 부분은 가위로 반을 잘라서 꾹꾹 눌러짜주시면

살이 쑤우욱 나온답니다.

 

 

간장게장

 

그리고 등딱지 부분에 입을 꾸욱 눌러서 모래집을 찾아서 제거해주세요~!

저기 위에 보이시나요 ? 떼어낸 모래집

제거 후 등딱지 양쪽 뾰족한 부분까지 슥슥 긁어모아줍니다.

 

 

간장게장

 

내장과 알들 다 모아~ 모아~

 

 

참기름

 

밥은 큰 네 숟갈? 정도...

게가 크지 않아서.. ㅎㅎㅎ

더 많이 넣고 비벼드셔도 돼요~

참기름 한숟갈 넣고 !

 

 

김가루

 

김가루 투하~!

ㅎㅎ김이 빠질 수 없죠.

 

 

통깨 

 

통깨도 솔솔솔~!

 

 

풋마늘

 

실파, 쪽파 등 송송 썰어 주세요.

저는 풋마늘이 있어서 풋마늘을 넣어줬습니다.

ㅎㅎㅎ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홍고추나 청양고추를 넣어줘도 되겠죠~!

이렇게 슥슥 비벼서 

게딱지에 다시 얹어주면!

 

 

간장게장

 

윤기 좌르르~!

게딱지 비빔밥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밥만 게딱지에 넣어 슥슥 비벼 먹어도 맛있죠...

 

 

게딱지 비빔밥

 

맛도 좋은데 보기에도 이쁘면 더 좋죠. ㅎㅎ

참기름을 넣어서 더 고소하고 맛있는 게딱지 비빔밥.

이틀 연속 게장을 먹고 있네요. ㅎㅎ

내일은 다른 메뉴로 돌아올게요.

다들 간장게장 주문하러 얼른 고고싱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