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삼불고기 만드는 법, 백종원 오삼불고기 따라 했어요~!

728x90
반응형

 

< 오삼불고기 만드는 법, 백종원 오삼불고기 따라 했어요~! >

 

오삼불고기

냉장고를 열어보니 삼겹살과 오징어가 딱~!

바로 오삼불고기가 생각나더라구요. ㅎㅎㅎ

오징어볶음은 만들어 먹었어도 오삼불고기는 처음이기 때문에

유투브로 백아저씨를 찾았습니다.

뒤적뒤적... ㅎㅎ 그렇게 만들어본 오삼불고기~!

오늘은 맛있는 오삼불고기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파는 송송 썰어주고

양파 한개는 채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

 

오징어

양념은 오징어 두 마리에 맞춰서 준비되어 있으니~!

한 마리를 사용하실 때는 조절해 주세요!

오징어는 큼지막하게 썰어줍니다

 

양념

재료 손질은 정말 빠르게 끝났죠?

이제 양념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ㅎㅎ

간장 6 큰술 ~

 

양념

맛술 6 큰술 ~

액젓 3 큰술 ~

 

양념

설탕 3 스푼~

 

고추가루

고추가루 5 큰술 ~ 6 큰술

 

양념

통깨 톡톡 마늘 한 큰 술을 넣어주면

양념장 끝 !

 

양념

오징어와 양파 그리고 양념을 넣어서 잘 버무려 주세요~!

 

오징어

오징어는 양념이 끝 !

삼겹살을 왜 안 나오나 싶었죠?

백종원 아저씨께서는 삼겹살 양념을 따로하지 않고 먼저 구워주더라구요!

 

삼겹살

이렇게 삼겹살을 올리고

바삭바삭 구워주겠습니다.

 

삼겹살

냄새를 맡으니.. 한 조각 주워 먹고 싶어짐..

이렇게 따로 굽고 볶아도 양념이 잘 배이고

맛있더라구요! 역시 백선생 ~!

 

삼겹살

노릇노릇 삼겹살이 완전히 익도록 구워주고

잘라주세요~

기름이 가득가득~ 살찌는 느낌이 들지만 

느낌이 아니라 살찌는 음식 맞습니다 ~ 뱃살 저장~!

 

오삼불고기

삼겹살이 다 구워지면 준비해둔 오징어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오삼불고기

참기름 한 큰 술도 ~

쪼르륵

 

오삼불고기 

볶아주다 덜 넣은 양파와 파도 추가로 넣어줍니다~!

만들면서도..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오삼불고기

다 볶아지면 후추도 톡톡 넣어서 완성~!

저는

매콤한 맛을 위해 ~!!!

 

오삼불고기

청양고추와 홍고추도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간을 봐줬는데 약간 부족한 것 같아서 액젓 한 큰술 더 넣어줬네요~!

간을 보고 취향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저는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데

약간 달긴했어요 ㅎㅎ( 백선생 레시피는 약간 달아요.. )

다음에는 설탕을 덜 넣어야겠습니다.

 

오삼불고기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이거 완전 술안주 ㅋㅋㅋ

고기와 오징어를 다 먹고 나서는 양념에 김치를 다져 넣고~ 김가루 솔솔

밥을 볶아서 먹어주세요~! 정말 배부른 한끼가 될 것 같죠?

 

오삼불고기

깻잎에 싸서 먹으니 더 맛있음 ㅜㅜ

다들 불금인데 ~! 맛있는거 드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오삼불고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