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도리탕 국물까지 완벽해요 !

728x90
반응형

 

<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도리탕 국물까지 완벽해요 ! >

 

닭볶음탕

저희집은 김치를 넣어서 만들어 먹는

김치 닭도리탕을 더 자주 먹는데요~!

오늘은 매콤 달콤한 국물에 밥을 슥슥 비벼먹고 싶은거 있죠?

국물까지 완벽한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닭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우유에 30분 정도 담가둡니다~!

살도 더 부드러워져요 ㅎㅎ

 

재료

재료는 

감자 두개와 양파 한개 반~

감자와 양파는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어요. ㅎㅎㅎㅎ

 

재료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 썰어주세요 !

매콤 칼칼한 맛을 원하시면 저처럼 4-5 넉넉하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ㅎㅎㅎ

매운걸 못 드시는 분은 1-2개로 조절해 주세요.

 

 

어설프게 남은 당근과 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줬습니다. ㅎㅎㅎ

재료는 끝 ~!

 

양념

양념 만들기 !

저는 고추장을 넣지 않고 만들었어요~

텁텁한 맛이 싫어서.. ㅎㅎㅎ

닭 한마리양 기준 고춧가루 4 큰술~

 

양념

카레가루 1 큰술~

카레가루가 들어가면

은은하게 카레향이 나면서 훨씬 더 맛있답니다!

 

양념

진간장 4 큰술~

 

양념

맛술 3 큰술~

 

설탕

설탕 2 큰술 반~!

저는 이 정도가 많이 달지 않고 딱 좋은데

닭도리탕을 끓이는 중간에 단맛이 부족하다면 간을 보고

취향에 따라 추가로 더 넣어주면 된답니다~!

 

양념

액젓 2 큰술~

 

양념

그리고 통후추 톡톡톡 넣고 

마늘 한 큰술 반 ~ 

물 10 큰술을 넣어서 잘 섞어 준비해주세요~

 

먼저 닭은 한번 데쳐줄게요~!

우유에 담가두지 않으신 분들은

잡내제거를 위해 소주 한 잔 정도 부어서 같이 데쳐주세요~ ㅎ

한번 촤르륵 끓어오르면 찬물로 불순물을 씻어주면 된답니다~!

 

닭도리탕

이제 닭이 잠기도록 물을 넣어줍니다.

물이 많아 보여도 양념을 넣고 충분히 졸여주기 때문에 딱 좋아요.

 

닭도리탕

감자와 양파 당근등 같이 넣어서 바글바글 끓여줄게요~!

 

닭볶음탕

강한불로 끓이면서

준비해둔 양념장도 슥슥삭삭 긁어넣기~

 

닭도리탕

보글보글

이제 국물을 졸여줘야해요.

 

닭도리탕

칼칼하게 청양고추도 넣어서~~

20분 ~ 25분 정도?

 

닭도리탕

국물이 줄어든게 보이시나요!?

여기서 간을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액젓 한 스푼

단맛이 부족하다 싶으면 설탕을 반 스푼반 더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간이 딱 맞았답니다.

뜨거울때 간을 보는것보다 식었을때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

 

닭도리탕

크~~ 완전 맛있는 닭도리탕 완성입니다. 

점심 저녁 둘 다 닭도리탕을 먹었는데요 .. 

국물에 밥 비벼 먹으면... 정말 ㅠㅠ 한 공기 순삭이쥬

 

닭도리탕

국물 진~한거 보이시나요~?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아서 텁텁한 맛 1도 없이 깔끔하답니다.

 

닭도리탕

뒤에 그릇 참.. 

열심히 먹은 티가 나네요

살코기와~ 감자와~ 슥슥 비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볶음탕!

 

닭볶음탕

오늘도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ㅎㅎㅎㅎ

 

닭볶음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