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이 된장국 , 맛있는 냉이 된장찌개 만들기 ! 냉이 손질법

728x90
반응형

 

< 냉이 된장국 , 맛있는 냉이 된장찌개 만들기 ! 냉이 손질법 >

 

냉이된장국

 

오늘은 최고의 봄나물 냉이를 넣어서 

냉이 된장국을 만들었습니다.

몸에도 좋고 ~ 맛도 좋고 ㅎㅎ

된장찌개를 참 좋아하는데 오랜만에 만들어 먹은것 같아요.

 

육수

냉이 손질전에

다시마를 넣어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쌀뜨물을 준비해 주셔도 돼요~! ^^ 

 

냉이 

좋은 냉이를 고르는 법은

잎이 짙은 녹색인것 !

그리고 잎이 작고 뿌리가 가는 것이 좋다고 해요.

 

 

냉이 손질은 누렇게 뜨거나 시든 잎들만 떼어주고

흙이 많이 묻은 곳은 살살 제거해 주세요 ~ 

포기가 큰 것은 반으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냉이

냉이를 세척할 때엔

약간 미지근한 물에 식초 2 큰 술 정도 넣어서 

담가서 흔들어 주세요.

그 후 3-4번 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해 주면 된답니다.

 

재료

나머지 재료 준비는 된장찌개 만드는 것과 같아요. ㅎㅎㅎ

파는 어슷 썰어주고 ~ 

양파 한 개도 송송송 썰어줍니다.

 

감자

두부를 준비하시면 좋은데요!

저는 두부가 없어서 감자를 준비했습니다.

감자도 역시 굳 ! 

넘 맛있더라구요. ㅎㅎㅎㅎ

 

된장

육수가 우러나오면 다시마는 건져주고~!

된장 2 큰 술을 넣어 잘 풀어주세요.

 

마늘

마늘도 1 큰 술 ~!

 

감자

감자가 익는 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감자를 먼저 넣고 끓여줍니다.

 

냉이 된장찌개

보글보글 ~~!

깔끔한 국물을 위해 거품은 중간중간 건져주세요

 

냉이 된장찌개

이제 남은 파와 양파도 넣어 주세요 ~

 

냉이 된장찌개

맛을 보고 국물이 심심하다면

액젓으로 간을 해주면 되는데요! ~

2 큰 술 더 넣어줬습니다.

집에 있는 된장마다 짠맛이 다르기 때문에 ㅎㅎ

적당하다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청양고추

약간의 칼칼한 맛을 내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되겠죠?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 투하~

 

냉이된장국

이제 향긋한 ~!

냉이를 한가득 넣고 한 번 더 끓여주면

냉이된장국이 완성입니다.

 

냉이 된장국
냉이된장국

냉이는 마지막에 넣고 살짝 끓여주는 게 좋아요 ! 

완전히 익히는 것보다 덜 익혀야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고하며

푹 끓이는 것보다 식감이 더 좋겠죠? ㅎㅎㅎㅎ

 

냉이된장찌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냉이 된장국 ~! ㅎㅎㅎ

어릴 땐 안 좋아했는데

요즘.. 세상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냉이된장국

향긋한 냉이 된장국으로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세요  ^^

 

 

 

들깨 시래기된장지짐 만드는 법 ! 밥도둑이에요....

< 들깨 시래기된장지짐 만드는 법 ! 밥도둑이에요.... > 집에 시래기가 있어서 맛있게 만들어 먹은 초간단 된장지짐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참치를 넣어서 만들어 먹어도 맛있구요~ 들깨가루를

teumeung.tistory.com

 

감자채볶음 만들기 ! 맛있는 감자 반찬, 부서서지 않는 감자채볶음

< 감자채볶음 만들기 ! 맛있는 감자 반찬, 부서서지 않는 감자채볶음 > 감자로 만들어 먹는 음식은 정말 다 맛있죠. ㅎㅎㅎ 감자채전을 할수도 있고 포슬포슬 감자국 해먹기도 좋은데요. 반찬으

teumeung.tistory.com

 

밥도둑 고등어 김치찜 만들기 ,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 밥도둑 고등어 김치찜 만들기 , 다른 반찬 필요없어요~! > 집에 간고등어가 있어서 구워먹었는데요. 먹다 보니 고등어김치찜이 생각나더라구요. 흰밥에 먹으면 정말 다른 반찬 필요 없죠... ㅎ

teumeung.tistory.com

 

담백한 청경채 된장국 만들기 , 아침 국으로 좋아요

<담백한 청경채 된장국 만들기 , 아침 국으로 좋아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먹을게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예전엔 매일 국이 준비되어있었는데 제가 만들고 나서부터는 아침국이 없습니다.. 쉽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