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 계란국 만드는법 ~ 북어 넣고 포슬포슬 맛있게 끓여요

728x90
반응형

 

< 감자 계란국 만드는법 ~ 북어넣고 포슬포슬 맛있게 끓여요 >

 

감자계란국

 

오늘은 포슬포슬 고소하고 맛있는 감자 계란국을 끓였는데요~

가끔은 고소하고 맑은 국물이 생각나더라구요.

감자와 계란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감자 계란국

이번엔 북어를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

맛있는 감자 계란국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감자와 양파 

양파 반 개는 채를 썰어서 준비~

감자 2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당근과 파

당근이 들어가면 보기에도 더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당근은 채를 썰어주고 파는 송송 어슷 썰어줍니다. 

 

북어

멸치나 다시마로 육수를 내거나 

쌀뜨물을 준비해도 되는데요~

북어를 넣어서 끓이면 육수를 만들 필요도 없고 더 고소하고 진한 맛이 나요 ㅎㅎ

 

 

북어채는 물에 살짝 담다 두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계란

계란 2개에 소금 톡톡 넣어

잘 풀어둡니다.

 

감자계란국

이제 모든 재료준비가 끝나면

참기름이나 들기름 한 큰 술에

북어채를 넣고 1분 정도 잘 볶아주세요~

 

감자계란국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가고 고소한 향이 올라오면 

물을 넣어줍니다

 

감자계란국

이때 감자와 양파를 넣고 같이 바글바글 끓여줄게요~!

감자는 잘 익지 않기 때문에 꼭 제일 먼저 넣어줘야 된답니다.

 

감자계란국

보글보글

 

감자계란국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당근과 파를 넣어주기~!

 

감자계란국

이제 간을 해주는데요~!

저는 양이 좀 많았어요! 

4인분 정도?

액젓 3 큰술 하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더해줬답니다.

간을 봐가면서 조절해주세요~!

간장은 색이 탁해져서 액젓과 소금으로만 간을 해줬어요!

 

감자계란국

마지막으로 풀어둔 계란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계란을 넣고 바로 휘젓지 말고 시간이 좀 지나고 자연스럽게 저어주세요~!

계란물을 넣고 바로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섞어주면 비린내가 난다고 하네요!?

 

계란감자국

마무리는 후추~~

한 손으로 사진을 찍다 보니 과하게 들어간.. 후추...

칼칼한 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넣어도 맛있겠죠?

오늘은 패스했답니다!

 

감자계란국

이렇게 만들어진 고소하고 맛있는 계란 감자국입니다!

아침국으로도 좋고

북어가 들어가서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감자계란국

포슬포슬 감자와 계란.. ㅠㅠ 넘 맛있어요!

오랜만에 먹는 건강식 느낌...?

 

감자계란국

정말 술술 들어갑니다 ㅎㅎ

요즘 술과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어서 속 쓰렸었는데..

속이 편해지는 것 같아요~!

다들 감자계란국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