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건가지나물 볶음 만드는법 , 들깨넣은 말린가지요리 ~ !

728x90
반응형

 

< 건가지나물 볶음 만드는법 , 들깨넣은 말린가지요리 >

 

건가지나물볶음

집에 건가지가 한봉지 있길래

건가지나물볶음을 했는데요 ! 

가지를 원래 안 좋아하는데.... 맛있더라구요..? ㅎㅎ

들깨가루 넣고 만든 건가지 나물볶음 알려드릴게요. ^^

 

건가지

먼저 가지는 아침에 일어나서 물에 담가

6시간 정도 불려두었습니다.

이렇게 불려둔 가지는 2-3번 물에 헹군 뒤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세요!

 

건가지볶음

다시마와 표고버섯은 뜨거운 물에 담가서

육수를 내줄게요~!

건가지를 볶아줄 때

육수를 넣어가며 촉촉하게 볶아줄 거예요. 

물 한 컵 정도의 양이면 충분 ~! ^^

 

양념

물기를 짜둔 가지에 밑간 양념을 해줍니다

국간장 2 큰술 ~!

 

액젓

액젓 1 큰술~

들기름 2 큰술~

 

양념

다진 마늘 1 큰술을 넣고 조물조물해주세요~!

양념이 잘 배이도록~! 

 

파기름

파 기름이 빠질 수 없죠~! 

 

 

기름을 두르고 파를 볶아주다

파향이 솔솔 올라온다면 재워둔 건가지를 넣어줍니다.

저는 물에 데치지 않고 바로 볶아줬어요~!

 

건가지볶음

연기가 ㅋㅋㅋㅋㅋㅋㅋㅋ

고루고루 잘 볶아주세요~!

이때 준비해둔 육수도 한 컵 넣어줍니다.

 

육수

육수 한 컵을 넣고

중약불에서 잘 졸여주세요~

 

건가지볶음

이 정도 양이면 밑간해둔 양념으로

간이 딱 맞답니다.

가지양이 많다면 간을 보고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들깨가루

어느 정도 졸여졌다면

들깨가루를 2 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건가지볶음

식감도 쫄깃해서 좋고~!

간도 딱 맞아서 맛있더라구요 ㅎㅎ

마무리는 통깨와 파 송송 ~!

 

건가지볶음

오늘부터 가지를 좋아하게 될 것 같아요 ㅎㅎㅎ

말린 가지가 더 맛있네요~!

간단하게 밑반찬 하나 만들었습니다 !

 

건가지볶음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어두운색을 가지고 있는 아스베리, 블랙베리등

베리류들에 함유된 성분이라고 해요.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예방,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심장 건강을 돕고 시력을 개선하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자주 챙겨먹어줘야겠죠?

 

 

건가지나물볶음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