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스트레스 풀리는 매운돼지갈비찜 ~ ! 꿀맛 레시피

728x90
반응형

 

< 스트레스 풀리는 매운돼지갈비찜 ~ ! 꿀맛 레시피 >

 

매운돼지갈비찜

 

가끔 밖에서 사먹는 매운돼지갈비찜이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만들어 먹었습니다.

잡내 없이 매콤하고 맛있게 만들어 먹는

매운돼지갈비찜 알려드릴게요~! ^^

 

돼지갈비

먼저 핏물을 빼기 위해

고기가 잠기도록 물을 넣고 

설탕 2-3 큰 술 넣어서 

1시간 정도 담가주세요 ~~

설탕을 넣어주면 핏물이 더 빠르게 빠진답니다 ^^

 

돼지갈비

핏물을 뺀 돼지갈비는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 내고 ~ 

한번 데쳐줄게요~!

 

돼지갈비

소주나 맛술을 쪼르륵 넣고

통후추와 같이

강한 불에 한번 삶아줍니다

10분 정도!? 너무 오래 삶지 않아도 된답니다

삶아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줄게요~

 

돼지갈비 양념

고추장 1 큰술~

 

양념

고추가루 4 큰술~

 

양념

진간장 3 큰술 ~

액젓 3 큰술 ~

( 고기 양이 적으시다면 액젓이나 고추가루 양은

조절해 주세요~ )

맛술 2 큰술 ~

 

양념

다진마늘 3 큰술 ~

 

양념

설탕 1 큰술 ~

 

양념

올리고당 1 큰술~

단맛을 더 원하시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으로 조절해 주면 된답니다~

저는 이 정도 넣어도 적당히 달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돼지갈비

삶아진 돼지갈비는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그리고 만들어준 양념장을 넣어 줍니다.

 

돼지갈비 양념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

잘 버무린 고기를 재워둡니다.

10분 ~ 20분 정도?

 

재료

그동안 재료들을 손질해 주는데요~

양파 1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대파도 송송 어슷 썰어줍니다

저는 좀 두껍게 썰었어요~!

 

재료

당근 반개도 반달 모양으로 어슷썰기~

청양고추는 4개를 넣어줬는데요!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오늘은 매운 돼지갈비찜이기 때문에

청양고추를 팍팍 ~

 

매운돼지갈비

재워둔 돼지갈비와

재료들을 한번에 넣고 

푹 졸여줄거예요~

 

매운돼지갈비찜

물을 요정도..?

고기가 반 잠길 정도로 넣어줬어요 ~!

고기를 한번 삶았지만 

푹 삶지 않았기 때문에

속까지 잘 익으려면 충분히 졸여줘야 돼요~

 

돼지갈비

이 국물과 양념들이 졸아들어서 

고기에 양념이 쏙 ~ 배이도록

청양고추와 후추도 팍팍 넣어서 졸여줍니다.

 

매운돼지갈비

25분 이상 중약불에 졸여준 것 같아요.

국물이 반으로 줄었죠?

양념에 밥을 슥슥 비벼먹어도 맛있기에 

요정도만 졸여줬습니다.

고기를 먹어보고 간도 맛도 잘 익었다면 완성 !

 

매운돼지갈비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졌어요 ~!

ㅎㅎㅎ 다음에 또 만들어 먹을 듯..

소스가..정말.. 꿀맛

 

매운돼지갈비

매콤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입술도 매웠지만.. ㅎㅎㅎㅎ

스트레스 풀리는 맛이에요~~

질기지도 않고 잡내없이 잘 만들어졌답니다!

 

매운돼지갈비

다들 맛있게 만들어서

뜯어먹으며 스트레스 날려버리세요 ㅎㅎㅎㅎ

간장베이스로 만든 돼지갈비찜도 있으니

달콤한 돼지갈비찜이 땡기신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돼지갈비찜 황금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백종원 돼지갈비찜 레시피 !

< 돼지갈비찜 황금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 백종원 돼지갈비찜 레시피 ! > 얼마 전 사다 둔 돼지갈비로 돼지갈비찜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안동찜닭 맛 나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역시 백선생의

teumeung.tistory.com

 

 

매운돼지갈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