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꽃게와 함께라면~ 꽃게라면 ! 집에서 즐기는 고급라면

728x90
반응형

 

< 꽃게와 함께라면~ 꽃게라면 ! 집에서 즐기는 고급라면 >

 

꽃게라면

집에 꽃게가 한 박스 있어서 ~

꽃게 된장찌개도 만들어 먹고

꽃게탕도 만들어 먹고~

꽃게 라면도 만들어 먹었는데요!

꽃게 라면으로 어울리는 라면과 ~ 꿀팁 알려드릴게요

 

꽃게

냉동꽃게인데요~

해동 후 손질해서 사용했어요

꽃게 손질은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꽃게탕 끓이는 법 새우 꽃게탕 만들기 ! 냉동꽃게 손질법

< 꽃게탕 끓이는 법 새우 꽃게탕 만들기 ! 냉동꽃게 손질법 > 집에 굴비도 한 박스 ~ 냉동꽃게도 한 박스 ~ 부모님께서 잔뜩 시키셨더라구요. 매일같이 굴비를 구워 먹다 오랜만에 꽃게탕을 만들

teumeung.tistory.com

 

홍면

홍 라면이 꽃게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다른 라면보다 진한 맛 이랄까요?

 

 

튀긴면이 아니고 건면이라서 좋아요!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만들어 진하고 얼큰한 "소고기 버섯탕면" 이라고 하네요 ㅎㅎ

 

꽃게라면

물양은 보통 라면 끓이는 양에서

조금 더 넣어주세요

종이컵 한 컵 정도~

여기에 된장 한 큰 술을 넣어줍니다~

 

꽃게라면

물이 끓어오르면

꽃게 먼저 넣어주기~

( 막 끓으려던 참에 넣어줌.. ㅋㅋㅋ 성격 급함 ^^ )

 

라면

야채 건더기도 넣어주고~

 

스프

홍 로스팅 스프도 넣어주고~

 

라면

면도 넣어줍니다~

 

홍라면

홍라면에는 로스팅 풍미소스가 들어있어요~

 

홍라면

풍미소스도 발라주기~

라면

보글보글

면을 꽃게 아래로 숨겨서

면을 잘 풀어가며 끓여줍니다

꽃게 라면 완성~!

 

꽃게라면

라면과 꽃게 외에 파, 양파 등 다른 재료는 

넣지않았는데요~

된장과 꽃게 만들어가도

넘 맛있어요 ㅎㅎㅎ

홍라면이랑 잘 어울리는듯함..

 

꽃게라면

마지막에 후추 톡톡~

그릇에 옮기고 사진 찍으라 시간이 좀 걸렸는데

면이 하나도 안 뿔은거 있죠?

이래서... 생면,건면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다른 라면이었으면 팅팅 뿔어서 입에서 녹아버리는 면을 먹었을수도 ...ㅎㅎㅎ

꼬들꼬들한 면을 좋아하는데 아주 딱이예요 ㅎㅎ

다들 냉동꽃게 잔뜩 사두고 ~~

모든 음식에 다 넣어드세요 ㅎㅎㅎㅎ

 

꽃게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