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쌉쌀한 민들레 무침 ~! 입맛 돋아주는 봄나물

728x90
반응형

< 쌉쌀한 민들레 무침 ~! 입맛 돋아주는 봄나물 >

 

 

민들레 무침

 

민들레를 처음 먹어봤는데요!

민들레를 먹을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

쌉싸름~ 새콤하니 맛있더라구요 ㅎㅎ

회랑같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초간단 민들레 무침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민들레

 

민들레는 뿌리 하나하나 떼어내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부모님이 민들레를 캐오셔서

손질 + 세척이 다 되어있는 상태였어요~

 

 

양념

 

이제 양념장만 만들어서 슥슥 잘 비벼주면 완성인데요~

간장 1 큰술 ~

액젓 0.5 큰술~

 

 

양념

 

다진마늘 1 큰술~

식초 1 큰술 ~

 

 

양념

 

참기른 1 큰술 ~

매실액 1 큰술 ~

 

 

양념

 

통깨 1 큰술~

참기름 1 큰술 ~

 

 

양념

 

고춧가루 1 큰 술 반 

넣고 잘 섞어주세요!

 

 

민들레 무침

 

 

큰 볼에 민들레와

양념을 다 넣어주고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

 

 

민들레 무침 

 

많은 양을 했는데 

숨이 다 죽더라구요~

처음 먹을 땐 쓴맛에 '윽 써 ~' 했는데

먹다보니 너무 맛있는거 있죠? ㅎㅎㅎ

 

 

민들레무침

 

고기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회랑 싸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민들레 무침

 

민들레 효능을 찾아봤는데요~

위장을 보호해 주는 성분이 들어있어 위염 질환에 좋으며

민들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이 간을 깨끗하게 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

 

 

이외에도 좋은 효능이 너무 많은데요~! ㅎㅎ

앞으로 챙겨 먹어야겠네요!

다들 맛있게 무쳐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