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단한 해파리냉채 ~! 꼬들꼬들 톡 쏘니 맛있어요 ~ 해파리냉채소스

728x90
반응형

< 간단한 해파리냉채 ~! 꼬들꼬들 톡 쏘니 맛있어요 ~ 해파리냉채소스 >

해파리 냉채

오늘은 집에 있는 냉장고 재료를 털어서 

해파리냉채를 만들었는데요 ~ 

새우와 맛살 없이 

간단한 재료들로 만들어본 해파리냉채!

ㅎㅎㅎ시큼하며 코끝찡한 ~ 해파리냉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해파리

집에 있는 해파리는

간편한 탈염 해파리였답니다~!

 

해파리

해파리는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휘휘 저어서 빠르게 꺼낸 뒤 찬물로 헹궈줍니다

 

촛물만들기

촛물을 만들어서 

해파리의 특유의 잡내와 새콤달콤하게 밑간을 해줄 거예요~

물에 식초 3 큰 술 (사진 빼먹음.. ㅠㅠ)

설탕 2 큰 술을 넣고 잘 녹여주세요~

 

해파리

해파리는 잠시 담가두고 ~

소스와 재료 손질을 해볼게요 ^^

 

겨자

소스만들기~!

겨자소스 1 큰 술

 

식초

2배 식초 3 큰 술 ~

 

설탕

설탕 2 큰 술~

소금 톡 톡 톡

 

겨자소스

다진마늘 1 큰 술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콕 찍어 먹어보고 부족한 간은 더 해주시면 된답니다

 

재료

알새우와 맛살이 있다면

새우는 깨끗하게 씻어서 끓는 물에 데쳐주고

맛살은 결 따라서 잘게 잘게 찢어주세요 ^^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히 준비했는데요 ~ 

파프리카와 양파 반 개는 채를 썰어줍니다

 

오이

오이와 당근도 채 썰어주기~~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깨끗하게 씻어서

돌려 깍기 하면서 씨 부분을 제거하고

채 썰어주는게 좋아요~!

 

해파리 냉채

촛물에 담가두었던 해파리는 건져서

물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이쁘게 담아봤는데요 ㅎㅎㅎ

이제 큰 볼에 넣고 조물조물 소스와 잘 섞어줘야겠죠~?

 

해파리 냉채

만들어둔 겨자소스는 한 번에 넣기보단

반씩 넣어서 맛을 보고 추가해 주세요~ ^^

조물 조물 잘 버무려주면

새콤달콤 맛있는 해파리냉채 완성입니다!

 

해파리냉채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올 맛이네요 ㅎㅎㅎ

코끝 찡하니 ~

저는 식초를 좋아하는데요 ㅎㅎ

새콤달콤하니 너무 맛있어요 ~

 

해파리냉채

다음엔 이 소스로

족발을 먹고 다음날 남은 족발과 함께

냉채족발을 만들어 먹어도 

세상 꿀맛일 것 같아요 ㅎㅎㅎ

다들 해파리냉채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해파리 냉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