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맛있는 수육 만들기 ~ 새우젓 무침 만들기

728x90
반응형

<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맛있는 수육 만들기 ~ 새우젓 무침 만들기 >

 

돼지고기 수육

 

돼지 앞다리살로 수육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 

ㅎㅎㅎ 새우젓 무침까지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가성비 좋은 앞다리살로 만드는 수육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

 

앞다리살

앞다리 살을

물에 10분 정도 담가서 핏물을 빼주거나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

저는 간단하게 흐르는물에 씻어줬습니다 ㅎㅎ

 

수육

큰 냄비에 고기를 넣고 ~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 반개

대파와 통마늘 6개 정도 넣고 

된장 1큰술~

 

커피

카누 한개도 넣어주고~!

커피가루는 집에 있는가루

아무거나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

 

수육

통후추까지 넣어주면 끝 ~!

월계수잎이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없어서 패스했답니다

 

수육

이제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한가득 넣어주세요!

팔팔 끓으면 물이 반으로 줄어든답니다.

 

 

강한 불로 한번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놓고 오래~~

끓여줍니다

기다리는동안 새우젓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새우젓

이 소스양은 많으니

고기양이 적다면

반 정도 줄여서 만드셔도 된답니다 ㅎㅎ

새우젓 2 큰술 ~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무침

대파도 잘게 다져 넣고 ~

청양고추 3개를 넣어 줬는데요! 

매운 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1개만 다져 넣어주세요~

 

새우젓 소스

맛술 1 큰 술

설탕 1 큰술 반 ~

 

새우젓소스

고춧가루 반 큰술

통깨 반 큰술~

참기름 쪼르륵~

넣고 슥슥 섞어주면

 

새우젓무침

맛있게 만들어진 새우젓 무침~!!!

참기름 들어가서 너무 고소해요 ㅎㅎ

이제 고기만 삶아지면 되겠죠?

 

수육

보글보글 잘 삶아지고 있네요 ~ ㅎㅎ

저는 40분 삶고 

15분 더 삶아줬습니다

 

수육

너무 오래 삶으면 기름기가 쏘오옥 빠져서 

퍽퍽해져요 ~! 

다 삶아진 돼지고기!!

젓가락으로 푹 찔러서 쑥 들어가면 잘 익은거랍니다

 

수육

잘 삶아진 한 덩어리 ~ 

이제 먹기 좋게 썰어주면 되겠죠 ? ㅎㅎ

 

수육

촙촙촙촙

 

수육

너무 잘 익었어요~ ㅎㅎ

기름기가 적당히 있는 부위로 선택하는게 좋아요 ㅎㅎ

야들야들하니 너무 맛있답니다

 

보쌈

막걸리가 땡기는 비주얼 ㅎㅎㅎ

삶아서 뜨끈뜨끈할때 바로 먹는게 맛있죠! 

 

수육

이번 주말

만원으로 행복한 한상 어떠세요? ㅎㅎㅎ

 

수육

만든 새우젓 무침도 너무 맛있어요 ㅎㅎㅎ

쌈 싸 먹어도 좋고 ~ 새우젓과 먹어도 맛있고

 

수육

파김치랑도 한입 ~! ㅎㅎㅎ

초간단한 수육과 새우젓무침으로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수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