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낙지탕탕이 만들기 + 광어회 + 도다리 세꼬시랑 먹어요

728x90
반응형

< 낙지탕탕이 만들기 + 광어회 + 도다리 세꼬시랑 먹어요~ >

 

낙지 탕탕이

부모님이 지난주 금요일 저녁에 낙지 2마리와

광어회, 도다리 세꼬시를 사오셨는데요~

도다리 세꼬시는 점심에도 먹고 .. 맛있어서 

2번째 먹는거였답니다.. ㅎㅎ

다른 회는 그대로 먹으면 되기 때문에 낙지탕탕이를

준비해보겠습니다

 

낙지

낙지 2마리 

너무 작아요 

쪼꼬미...

요걸 누구 코에 붙여 ~~~

 

낙지

먼저 낙지는 굵은 소금을 넣고 박박

문지르라는 글도 많은데요~!

저희 집은 바로 그냥 물기를 쭉쭉 훑어내고 

키친타올로 낙지를 잡고 쭈울 잡아당겨서 

닦아줬습니다

 

낙지

살아보겠다고 탈출을 시도하는 낙지씨

낙지를 밀가루나 소금에 박박 씻으면

애들이 금방 죽고 맛이 없다며..

아빠의 손질법으로 낙지 손질~

 

낙지

머리통과 눈알 분리~

다리부분은 누구보다 빠르게

탕탕탕탕

 

낙지 

음 ~ 

양이 너무 적어 ~ 

 

청양고추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주고 

마늘은 편을 썰고 작은채를 썰어줍니다

 

낙지

이제 낙지들을 이쁘게 올리고 

양념을 솔솔 뿌려주세요~

 

참기름

참기름 1 큰 술~

휘리릭 둘러주고

 

소금

소금도 톡톡톡 ~ 뿌려주고~

 

낙지탕탕

통깨 솔솔

다진 청양고추와

마늘을 올려주면 ~

고소하고 맛있는 낙지 탕탕이가 완성이죠 ㅎㅎ

 

낙지탕탕이

애들이 꼼지랑 꼼지락

이때까지는 살아있었답니다 ㅎㅎ

 

낙지탕탕이

 

양념을 위에 올리지 않고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버무려서 퍼먹어도 맛있답니다 ^^

오독오독

 

낙지탕탕이

낙지탕탕이가 준비 되었다면

 

광어회

광어회도 꺼내고 ~

 

도다리 세꼬시 

도다리 세꼬시도 꺼내고 ~ 

양이 다 적죠? ㅎㅎㅎ

2차로는 바지락 칼국수를 먹어야되기 때문에 ~

 

한상

낙지탕탕이까지~! 

ㅎㅎㅎ 냠냠 너무 맛있게 잘먹었답니다

 

깻잎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 

깻잎에 마늘과 고추를 얹어서 한쌈 ~!

 

저는 도다리 세꼬시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지난주에 먹고 또 먹고싶네요 ㅎㅎ

다들 오늘 저녁 맛있게 드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