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짜장밥 만들어 먹기 ~! 진미 춘장 불맛 사용 ( 실패 요리 )

728x90
반응형

< 집에서 짜장밥 만들어 먹기 ~! 진미 춘장 불맛 사용 >

 

짜장밥

 

티비에서 짜장 닭갈비가 나오는데 짜장이 급 땡기더라구요

삘받아서 돼지고기와 춘장을 주문해서

만들어 먹었는데요 

역시 짜장은 사먹는게 최고랍니다 ^^

ㅎㅎ .. 실패

집에서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기엔

춘장보다 짜장가루가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진미춘장

제가 주문한 진미 춘장 불 맛인데요! 

짜장을 처음 만들어봐서 

이곳 저곳에서 레시피를 찾아봤으나

쉽게 쉽게 ~ 

뒷면에 나와있는 맛있는 짜장 만들기를 참고했답니다

 

춘장

짜장 만들기!

일단 이 춘장은 따로 볶지 않아도 된다고 나와있네요

너무 편함 ~ ㅎㅎㅎ

춘장 300g 7~8인 분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총 3팩을 구매했고 

1팩을 다 써보자 ! 하여 한 번에

7-8 인분을 만들었습니다 ^^

 

애호박과 당근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했는데요 ~!

애호박과 당근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양파와 파 

양파와 파도 송송송~!

저는 카레든 짜장이든 

재료를 큼지막하게 써는 걸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작게 썰어주는 게 좋겠죠!?

 

돼지고기 

고기는 너무 크게 덩어리져 있어서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했으나

있는 듯 없는 듯 다져 넣어야지 !!! 라고 ... ( 아빠가 .. )

저는 씹히는 맛이 좋아서 만족했네요 ㅎㅎㅎ

 

파기름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원래 춘장을 따로 기름에 한번 볶아줘야되는데

볶을 필요가 없는 춘장이라고 하여 안볶았더니

맛없.. ㅎㅎㅎ

 

야채 볶기

파 기름을 낸 후 

야채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

파기름 냄새가 너무 좋아요 ㅎㅎ

 

짜장만들기 

고기도 넣고 같이 볶아주기~!!

야채와 고기가 어느 정도 잘 볶아졌다면 

물 3컵 반을 넣고 춘장을 넣어줍니다

 

춘장

제가 이 녀석을 너무 믿었던 걸까요?

일단 맛이.. 참 별로예요

 

짜장만들기 

넣고 ~! ㅎㅎㅎ

잘 풀어주기! 

야채가 익을때까지 푹푹 끓여주세요

 

짜장만들기 

색은 정말 맛있어 보여요 ㅎㅎ

살짝 간을 보니 좀 짜서 물을 더 넣어줬는데요

일단 여기서 알아차린 것

불 맛이 1도 안 난다는 점

 

짜장만들기

야채와 고기가 다 익었다면

전분가루 3 큰 술을 물에 잘 풀어서 넣어주고 

조금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보글보글

처음 만들어보는 짜장 ! 

정말 이 춘장은 단맛이 1도 없더라구요 

워낙 가족들이 음식에 설탕 넣는 것을 안 좋아 하지만 

중국집에서 파는 짜장 맛을 기대했다면

노맛일수도 있어요 ㅎㅎㅎ

 

짜장밥 만들기 

계란후라이까지 올려서 ~! ㅎㅎ

성공적인 짜장은 아니었지만

김치랑 냠냠 잘 먹었답니다

 

짜장밥 

다음에는 진미 춘장을 사용하지 않고 ! 

짜장 가루를 사용해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벌써 한주가 다 지났네요 ㅜㅜ.. 

다들 주말 잘 보내세요~! ^^

 

짜장밥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