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봄나물 무침 엉겅퀴 된장무침 , 엉겅퀴 효능

728x90
반응형

< 봄나물 무침 엉겅퀴 된장무침 , 엉겅퀴 효능 >

 

엉겅퀴 무침

엉겅퀴를 아시나요?

부모님이 쑥과 엉겅퀴를 잔뜩 캐오셔서

"엉겅퀴 무침해봐~" 라고 하셔서 

지난주 처음 무쳐먹어봤는데요

맛있더라구요 ㅎㅎ

맛도 효능도 너무 좋은 엉겅퀴 된장무침 알려드릴게요

 

엉겅퀴

엉겅퀴 이름 너무 귀여운데요

약간 쌉싸름한 맛이나요

얼마 전 과음+ 맵고 짠 음식들을 먹었더니

위와 배가 꼬여서 2-3일은 고생했는데..ㅜㅜ

엉겅퀴는 간에 좋다고 하니 자주 챙겨 먹어야 될 것 같아요

엉겅퀴는 된장국이나 나물 무침으로도 먹고

차나 약재로도 쓰인다고 하네요 ㅎㅎ

 

엉겅퀴

엉겅퀴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소금물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서 데쳐줍니다

 

엉겅퀴

끓는 물에 휘리릭~ 

1분 안되게 데쳐준 것 같아요

 

엉겅퀴

건져서 찬물에 헹궈줍니다

 

엉겅퀴

찬물 샤워~!!

조물조물 헹궈준 후

물기를 짜주세요

 

엉겅퀴 무침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엉겅퀴 무침

엉겅퀴 된장무침 양념

된장 2 큰술 반 !

엉겅퀴 나물 양에 따라서 된장 양을 조절해주세요~

들깨가루 2 큰술

마진 마늘 1 큰술

 

엉겅퀴 된장무침

매실액 1 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잘 무쳐줍니다

된장이 한 곳에만 뭉치지 않게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엉겅퀴 무침

마무리는

들기름 1 큰술과 통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엉겅퀴무침

이렇게 완성된 엉겅퀴 무침!

엉겅퀴 효능은

혈액순환에 탁월하며, 간 기능 개선, 항산화 작용, 체력증진 기력강화등

너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무침으로 만들어 먹으니 맛있던데

자주 챙겨먹어야 겠습니다

 

엉겅퀴 나물

다른 봄나물들을 넣어서

비빔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ㅎ

다음에는 된장국을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엉겅퀴 나물

 

 

쌉쌀한 민들레 무침 ~! 입맛 돋아주는 봄나물

< 쌉쌀한 민들레 무침 ~! 입맛 돋아주는 봄나물 > 민들레를 처음 먹어봤는데요! 민들레를 먹을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 쌉싸름~ 새콤하니 맛있더라구요 ㅎㅎ 회랑같이 맛있게 먹었답니다!

teumeung.tistory.com

 

봄을 깨우는 달래 ~ 맛있는 달래전 만들기

< 봄을 깨우는 달래 ~ 맛있는 달래전 만들기 > 어제 점심에 달래전을 만들어 먹었는데요~ 처음 먹어봤는데 ㅎㅎ 완전 꿀맛이더라구요~! 달래는 보통 양념장으로 많이 만들어 먹잖아요 하지만 전

teum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