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밥도둑 우렁이 강된장 만드는법 ~ ! 우렁이 넣어서 쫄깃쫄깃

728x90
반응형

< 밥도둑 우렁이 강된장 만드는법 ~ ! 우렁이 넣어서 쫄깃쫄깃 >

 

우렁 강된장

얼마 전 우렁이 된장국이 땡겼는데요~ 

우렁이 된장국을 만들려다

슥슥 비벼 먹는 강된장 생각에

우렁이 강된장을 만들었답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데

의외로 안 만들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상추에 싸 먹어도 맛있고 입맛 없 는때에

슥슥 비벼 먹어도 한 공기 뚝딱이죠 ㅎㅎ

우렁 강된장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우렁살

예전엔 된장 들어간 음식이나

이런 우렁이 다 안 좋아했었는데

입맛은 변하나 봐요... ㅎㅎㅎㅎ

회사 다녔을 때 점심으로 한식을 많이 먹다 보니

다 좋아하게 되었다는...

일할 땐 점심시간만 기다려지니 뭘 먹어도 맛있잖아요!?

 

우렁

우렁을 많이 구매했다면 씻어서

소분해서 보관해 주면 된답니다

우렁이 살에 밀가루를 넣고 잘 조물조물해주세요~!

 

우렁살

밀가루 반죽물을 묻혀서

튀겨먹어도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네요

우렁살을 밀가루에 버무린 후

흐르는 물에 잘 헹궈줍니다

회색 물이 나와요 ~! 

눈에 안 보이는 이물질들이 껴있었던 거겠죠!?

 

우렁살

밀가루 물이 안 나올 때까지 

깨끗하게 헹궈준 후 물기를 빼줍니다

 

흰색느티만가닥

나머지 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들을 

모아서 사용했는데요!

이 버섯은 처음 보는 버섯이에요

흰색느티만가닥 ?

귀엽게 생겼습니다

 

버섯

버섯은 잘게 잘게 다져주세요~!

아무 버섯이나 괜찮아요 ^^

 

양파

양파 작은 사이즈는 한개

큰 사이즈는 반개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양파도 잘게 잘게 썰어줍니다

 

청양고추 

매운맛 추가 !

청양고추~!!

 

파도 잘게잘게 다져주세요~!

 

두부

두부는 으깨 넣기도 하나

저는 작게 썰어주었어요 ㅎㅎㅎ

보기에도 더 이쁘답니다

 

 

애호박이나 좋아하는 재료는 자유롭게

추가~~~

 

파기름

 

재료준비가 끝나면

기름을 두르고 파 기름 먼저 만들어주기~!

제멋대로 만드는 강된장입니다 ㅎㅎㅎ

 

강된장

파향이 올라온다면

양파와 버섯 청양고추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강된장

재료들을 달달 볶아주는데요!

양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줬어요 ~!

 

강된장

여기에 이제 양념을 해줍니다~!

저는 고추장은 패스하고

아빠 숟가락 된장 2 큰 술

고추가루 1 큰 술을 넣어줬습니다

 

강된장

종이컵 한 컵 정도의 물양과

다진 마늘도 투척~!

설탕은 반숟갈? 2/3 숟갈?

취향에 맞게 넣어줍니다 ㅎㅎ

 

강된장

양념을 하고 

두부를 넣어서 두부에 간이 쏘옥 배이도록

졸여주세요~

 

우렁 간된장

마지막은 우렁이 ! 

 

우렁강된장

이렇게 자작 자작하게 졸여주면

완성되는 우렁강된장 ! 

ㅎㅎㅎ 보기만 해도 맛이 상상되지 않나요!?

 

우렁강된장

흰밥에 김가루와

우렁 강된장을 넣고 슥슥 비벼 먹으면 ~!

맛있어요 ㅎㅎ

우렁이 들어가서 씹는 재미도 있네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우렁이 잔뜩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우렁강된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