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마파두부 만드는법 <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만들기 > 쉬운 레시피

728x90
반응형

마파두부 만드는 법 <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만들기 > 쉬운 레시피

 

 

티비 방송을 보니 두부 효능이 너무 좋더라고요.

두부로 만들어볼 요리를 생각하다 마파두부를 만들었습니다.

두반장 없이 만드는 마파두부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파와 다진고기

 

파를 송송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고기는 다진 고기 사용하셔도 되고요.

있는 고기로 다져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재료는 간단해요. ㅎㅎ

 

 

두부

 

두부는 깍둑썰기.!

고기는 많이 넣어야 맛있더라고요. ^^

 

 

양념
양념

 

이제 두반장이 안 들어가는 마파두부 양념을 만들어 볼게요.

고추장 : 고춧가루 : 다진 마늘 : 간장 : 설탕  : 맛술

다 비율을 1 : 1 : 1 : 1 : 1 : 1 맞춰서 섞어주세요.

정말 쉽죠.?

 

 

파기름

 

준비는 다 끝났으니 기름을 두르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돼지고기
볶기

 

파 기름이 어느 정도 나오면 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마파두부 레시피

 

어느정도 볶아지면 물을 한 컵에서 한 컵 반 정도 넣어줍니다.

 

 

마파두부 레시피

 

두반장 대신 된장 1큰술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념

 

그리고 만들어준 양념장을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반만 넣어주세요.

다 넣었을 경우에는 물을 더 넉넉히 부어줍니다.

 

 

마파두부 레시피

 

양념장을 잘 풀고 바글바글 졸여줍니다.
이때 참기름도 한스푼 넣어주세요.

 

 

두부
두부

 

이제 하얀 두부를 넣고 끓여주면 마파두부 만들기 끝입니다.

 

 

마파두부 레시피

 

양념을 많이 넣었을 땐 물을 넉넉하게 넣어서 졸여주세요.

그리고 전분을 푼 물을 조금씩 넣어서 농도를 맞춰줍니다.

저는 물을 한컵 더 넣어줬습니다.

 

 

마파두부 레시피

 

짠 ~!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졌네요.

마파두부는 정말 만들기 빠르고 쉽더라고요.

 

 

마파두부

 

따끈한 밥에 올려서 비벼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ㅎㅎ

두반장이 없어도 된장 한 숟갈이면 맛있게 만들어지네요.

 

 

마파두부 레시피

 

두부의 효능 알려드릴게요.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두부의 주 성문이 콩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켜준다고 하네요. ^^

이 외에도 변비를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좋다는 두부.

좋은 효능은 다 가지고 있네요.

 

 

마파두부

 

영양가가 높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해서 자주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두부 부침이나 두부조림 마파두부 등 국이나 찌개에도 넣고 

많이 많이 먹으면 좋겠죠!?

 

 

마파두부

 

맵지도 않고 고기가 들어가서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네요.

고기가 너무 맛있어요. ㅎㅎ 다음에는 고기를 더 많이 넣고 만들어야겠습니다.

 

 

마파두부

 

 

마파두부 만들기

두부로 만드는 요리

두반장 없는 마파두부 레시피

 

풀무원 국산콩 두부 부침용 300g + 찌개용 300g, 1세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