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꼬막요리 < 제철 꼬막 라면 만들기 > 야식 라면 , 이색라면 레시피

728x90
반응형

꼬막요리 < 제철 꼬막 라면 만들기 > 야식 라면 , 이색라면 레시피

꼬막라면

꼬막무침과 꼬막비빔밥을 하고 나서도 

꼬막이 남는다면 꼬막 라면을 끓여드시는건 어떤가요?

겨울 제철음식 꼬막을 잔뜩 사놔서 꼬막무침과 꼬막비빔밥 꼬막라면

삼종세트로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꼬막 무침 양념은 아래 꼬막비빔밥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2020/11/19 - [^^/요리] - 꼬막요리 , 꼬막 무침 < 꼬막비빔밥 만드는 법 > 꼬막 비빔밥 레시피

 

꼬막요리 , 꼬막 무침 < 꼬막비빔밥 만드는법 > 꼬막 비빔밥 레시피

꼬막요리 , 꼬막 무침  < 꼬막비빔밥 만드는법 >  꼬막 비빔밥 레시피 냉장고를 열어보니 손질되어있는 꼬막이 있더라구요 ! 오늘은 꼬막 양념장을 만들어서 꼬막도 무치고 꼬막 비빔밥

teumeung.tistory.com

 

꼬막

꼬막은 두세번 헹궈내서 굵은소금을 넣고 

신문지로 덮은 상태로 해감을 해줍니다.

한 시간 정도 해감 후 끓는 물에 꼬막을 넣고 청주나 소수 한 스푼 넣어서 삶아주면 되는데요.

20분 내외로 삶아주세요.

오래 삶으면 영양분이 빠지고 질겨서 맛이 없어진다고 하네요. ㅎㅎ

저는 부모님께서 이미 다 삶아놓으셔서 삶은건 패스했습니다.

ㅎㅎ 저렇게 이쁘게 손질해서 다 먹고 남은 꼬막을 이용해서 

꼬막 라면을 해먹었습니다.

 

청양고추와 파

칼칼한 라면을 끓이기 위해 

청양고추와 파도 준비해 줍니다. 

 

꼬막

꼬막은 살만 분리해서 준비해주세요.

제철을 맞아 맛과 영양이 풍부하게 물오를 때로 오른 꼬막의 효능 알려드릴게요.

꼬막은 갯벌 속 천연 영양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꼬막은 3월까지 제철이라고 해요. ㅎㅎ 집 나간 입맛도 되찾아주는 꼬막이죠.

 

 

꼬막은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피로 해소나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타우린 함량이 오징어에 비해 3배 이상이나 된다고 해요. 

타우린은 몸속 활성산소를 줄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항암 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암수술 이후에 기력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ㅎㅎ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건강에 좋은 느낌이에요. 

 

라면

한 가지 요리만 먹기엔 질리니

라면에 넣어먹으면 꿀맛이 쥬.

라면은 역시 신라면입니다.

 

물 끓이기

먼저 물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후레이크

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 후레이크와 

고춧가루 반 스푼을 넣어줄게요.

 

고추가루 

칼칼한 맛을 내려고 고춧가루를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녀석들에서 김준현이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을 알려줬는데요.

요즘 라면에는 msg 맛이 줄었다고 해요.

그래서 면이 거의 다 익었을때 마지막에 라면스프를 마지막에 넣어주면

라면향과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라면

이번에는 스프보다 면을 먼저 넣겠습니다.

라면은 언제 먹어도 참 맛있죠... 꿀꺽..

라면이 반이상 익으면 스프를 넣고 마지막으로 팔팔 끓여줍니다.

 

라면 팔팔

꼬막은 통으로 넣을 땐 넣고 입이 벌어질 때까지만 살짝 끓여주면 된답니다.

저는 발라진 살을 넣기 때문에 마지막에 살짝 넣어서 끓여줬습니다.

 

꼬막라면

파와 청양고추 꼬막을 넣고 마지막으로 끓여주면

꼬막라면 완성입니다. ㅎㅎㅎ

꼬막을 넣으니 약간 좀 단맛이 생긴 것 같아요.

 

꼬막라면

데코용으로 세 개 올려줬습니다. ㅎㅎ

라면은 진짜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ㅜ_ㅜ 

꼬막무침을 먹고 라면으로 마무리 딱이네요.

 

꼬막라면

쫄깃한 꼬막 살과 같이 먹으니 

더 맛있네요. ㅎㅎㅎ 야식으로 한 그릇 뚝딱입니다.

 

꼬막라면

연기가 폴폴 나네요. ㅎㅎ 라면은 금방뿔기때문에

이만 찍고 먹어보겠습니다.

 

꼬막라면

제철 꼬막으로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고~

이색 라면 만들어 먹기 꼬막라면이었습니다.

김치와 맛있게 먹고 국물에 밥까지 말아드세요. ^^

꼬막라면

겁나게 맛있꼬막 최상급 벌교 꼬막 손질 새꼬막 대 참꼬막 제철 산지직송 1kg 2kg 3kg 5kg 10kg

 

반응형